Customer Rights Guide

고객권리안내

1. 금융서비스 이용 범위

고객의 개인(신용)정보는 온라인투자연계금융거래(이하‘금융거래’)의 설정 유지여부 판단 목적 및 고객이 동의한 목적만으로 이용됩니다.
고객은 인터넷·모바일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금융거래를 체결하거나 금융서비스를 제공받는 과정에서 1) 오션펀딩이 고객의 개인(신용)정보(이하'본인정보')를 제휴·부가서비스 등을 위해 제휴회사 등에 제공하는 것 및 2) 오션펀딩이 금융상품 소개 및 서비스이용권유(이하'마케팅')목적으로 이용하는 것에 대해 동의를 하지 않는 경우에도 금융거래를 체결하거나 금융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 다만, 이러한 동의를 하지 않으신 경우에는 제휴·부가서비스 및 신상품·서비스 등을 제공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.


2. 「개인정보보호법」 및 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」상의 고객 권리

본인정보의 이용·제공 사실 통지 요구 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」 제35조에 따라 오션펀딩이 개인신용정보를 마케팅 목적으로 이용하였거나 업무제휴 등에 따라 제3자에게 제공한 내역에 대해 통지를 요구할 수 있는 권리로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통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, 통지에 따른 비용을 부담해야 할 수 있습니다.
금융거래 거절 근거 신용정보 고지 요구 고객은 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」 제36조에 따라 오션펀딩 한국신용정보원, 개인신용평가회사 등으로 부터 제공받은 연체정보 등에 근거하여 금융거래를 거절·중지하는 경우에는 그 거절·중지의 근거가 된 신용정보, 동 정보를 제공한 기관의 명칭·주소·연락처 등을 고지해 줄 것을 오션펀딩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.
본인정보의 처리정지 및 제3자 제공, 마케팅 목적의 전화 등의 중단 요구 고객은 「개인정보보호법」 제37조 및 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」 제37조에 따라 동의를 한 경우에도 본인정보의 처리정지를 요구하거나, 신용도 등 평가 외 목적으로 한 제3자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. 또한, 오션펀딩이 마케팅 목적으로 본인에게 연락하는 것의 중단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고객의 신용도 등을 평가하기 위해 한국신용정보원 또는 개인신용평가회사 등에 제공하는 것에 대해서는 중단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.)
본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·삭제 요구
고객은 「개인정보보호법」 제35조, 제36조 및 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」 제38조에 따라 오션펀딩이 보유한 본인정보에 대해 열람을 할 수 있으며, 본인정보가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이의 정정 및 삭제를 요구할 수 있으며, 그 처리결과에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금융위원회에 시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.


3. 고객권리 신청방법

오션펀딩 고객센터 방문 (주소: 대구시 중구 동덕로 167, 본관6층)
전화접수 (당사 고객센터 1588-8780)
인터넷 홈페이지 (https://oceanfunding.co.kr)


4. 본인의 무료 열람 요구

고객은 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」 제39조에 따라 본인정보를 개인신용평가회사를 통하여 연간 일정 범위내에서 무료로 열람할 수 있습니다. 자세한 사항은 각 개인신용평가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
업체명 전화번호 인터넷 사이트
NICE평가정보(주) 1588-2486 www.creditbank.co.kr
SCI평가정보(주) 1577-1006 www.siren24.com
KCB코리아크레딧뷰로(주) 02-708-1000 www.allcredit.co.kr

5. 위의 권리행사와 관련하여 불편함을 느끼시거나 애로가 있으신 경우 아래의 담당자 앞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성함 직함 연락처 팩스
김판수 팀장 1588-8780 053-256-4688